본문 바로가기

작은 부자 프로젝트/기타정보

주린이의 유튜브 채널 즐겨찾기

2020년 주식 시장에 좀 더 깊이있게 발을 들여놓으면서 주식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독학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 보고 듣는(?)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현 시점의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변화에 빠른 대응을 해야 수익을 유지 할 수 있죠. 많은 고수들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좀 더 수월하게 현 경제 상황 및 주식시장의 방향성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1. 슈카월드

- 운영 : 본명 전석재('79년생)  / 예명 슈카 (← 방송인?)
- 20.12월 현재 구독자 101만 / 평균 조회수 26.33만 0.69%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726
- 사회 전반적 뉴스를 다루고 핫한 쟁점사항에 대해 주식시장 및 경제적 측면의 시각으로 해석, 설명해 줌

귀에 잘 들어오는 어투, 그러면서도 누군가를 공격하지도 않는 화법, 편안한 목소리, 8시간 이상 혼자 오디오를 쉬지 않고 채울 수 있는 지속력으로 인기가 좋다.
광범위하고 깊이도 있는 식견이 필요한 경제채널 특성상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고수 등을 섭외해 컨텐츠를 생산하는 다른 한국 경제 유튜브 채널들과는 다르게 게스트 없이 거의 혼자 진행했지만, 무려 짐 로저스를 인터뷰해서 미친 섭외력을 보여주었다. 
- 나무위키 -
 

슈카월드

각종 문의 : syukaworld@sandboxnetwork.net 으로 부탁드립니다. 경제, 금융을 기반으로 달리는 방송! 정치는 아주. 전혀. 대단히. 모릅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수

www.youtube.com

 

2. 삼프로TV_경제의신과함께

- 운영 :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
- 20.12월 현재 구독자 95.7만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3,206
-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경제 전반적 상황을 전달해주고 분석해줌. 양질의 컨텐츠를 갖추고 있어 사회 경제 분야의 다양한 소견을 획득할 수 있다.

-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수강 및 전문가 자료 열람이 가능하다.

 

삼프로TV_경제의신과함께

압도적 1위 경제 컨텐츠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 '경제의 신과함께' 삼프로TV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평일 매일 아침 7시 30분 / 오후 6시 / 저녁 10시 유튜브 생방송! ▶강의 구매 / 시

www.youtube.com

 

3. ETF트렌드 (염승환 차장)

- 20.12월 현재 구독자 30.1만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753
- 염승환 차장을 주축으로 개인투자자를 위한 경제정보 제공을 목표로 운영, 특히 염승환 차장의 종목상담을 통해 주식 종목에 대한 간략한 개요와 개인투자자로서 갖춰야할 자세등을 허심탄회하게 알려준다.

 

ETF트렌드

대한민국 최초의 ETF 전문 미디어, ETF TREND 메이크잇 - ETF 트렌드 유튜브 채널! ETF / 경제 / 재테크 지식을 나누고 토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전문가 칼럼 https://etftrend.co.kr/archive/colum

www.youtube.com

 

4. 창원개미tv

- 20.12월 현재 구독자 35.3만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1,154
- 주식시장이 마감하면 하루의 시황에 대한 간략한 언급과 자신의 매매 상황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독학으로 연마한 기술적분석에 대한 강좌 영상을 업로드 했놓았다. 단타매매에 대한 디테일을 알려준다. 슈카나 삼프로가 거시적 상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면 창원개미를 매매타이밍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다.

 

창원개미TV

안녕하세요. 창원개미TV입니다. 저는 오직 유튜브에서만 활동합니다. 사칭으로 인한 피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사적인 제안이나 유료광고는 받지 않습니다. 실전투자에서 겪은 경험을 토대로

www.youtube.com

 

5. 하나TV (리서치모닝브리프)

- 20.12월 현재 구독자 8.29만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802
- 하나금융투자 아침회의 내용을 유튜브를 통해 방송한다. 섹터별 애널리스트들이 상황설명과 투자의견을 제시해준다. 매일 오전 7시30분 라이브로 담백하게 각 분야별 분석결과를 요약 제시하여 주식매매에 대한 좋은 참고자료가 된다.

 

하나TV [하나금융투자]

"하나TV"는 투자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여러분께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여 드립니다. 3년 연속 매경/한경 베스트 애널리스트 상을 수상한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매일 아침 새로운 이슈를 설명

www.youtube.com

 

6. 증시각도기tv

- 운영 : 곽상준 신한금융투자증권 여의도지점 부지점장
- 20.12월 현재 구독자 9.41만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305
- 삼프로tv를 출연하다 '20년 6월 돌연 하차 선언을 하고 본인의 유튜브 채널 개설,
아침 미국 증시 시황 정리, 저녁 한국 증시 시황 정리, 투자전문가 및 애널리스트 인터뷰 등을 제공한다. 운영자인 각도기가 주로 경제상황을 정리해주고 도기책방이라는 코너로 책소개를 해주고 있다. 투자자로서의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강조하는 편임.

 

증시각도기TV

© 2020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7. Super K-슈퍼개미김정환

- 운영 : 김정환 
- 20.12월 현재 구독자 40.9만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258
- 유튜브 시작 당시
종목스크리닝, 기업탐방 등 고수의 비결을 엿볼 수 있었으나 현재는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음. 주식시황으로 하루의 매매전략 및 종목별 투자의견을 제시해 줌. 주식의 적정가격 등 자신이 터득한 공식 등 주린이를 위한 강좌 영상을 올렸으나 빠른 시간 내에 이해하기는 어려운 듯. "Super K 유튜브"를 요약정리한 유튜버(J -MAB 아르미)가 등장할 정도임.

 

Super K-슈퍼개미김정환

© 2020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8. 바바리안의 해외주식 정복기

- 20.12월 현재 구독자 5.28천명 (유튜브 채널정보)
- 20.12월 현재 동영상수 42
- 해외주식시장 및 기업에 대해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차분하게 설명해준다. 해외 주식 투자시 참고사항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바바리안의 해외주식 정복기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우리는 왜 해외주식에 투자할까요? 해외에는 아마존, 테슬라, 넷플릭스 알리바바, 텐센트 같은 세계적인 회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들의

www.youtube.com